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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1~12.17) Weekly Hot issue

by Blog.bigpico 2021. 12. 17.

VCT FINAL

 

1, 문체부, 'e스포츠진흥자문위원회' 만든다

위원회 구성은 10명, 이스포츠, 문화산업, 교육, 청소년, 체육 등 분야의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 및 이스포츠 선수 중에서 성별을 고려하여 위원을 위촉

위원은 정부의 e스포츠 산업 기본계획과 시행계획의 수립 및 시행, 실태조사, 육성 및 지원, 종목선정 기관의 지정 취소, 그 밖에 장관이 e스포츠 산업 진흥에 필요하다고 여기는 사항에 전문가 의견을 제시

 

문체부, 'e스포츠진흥자문위원회' 만든다

▲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가 e스포츠진흥자문위원회를 만든다.17일 문화체육관광부 게임산업과가 e스포츠진흥자문위원회 구성을 위해 각 기관에 위원 추천 공문

n.news.naver.com


2, [국내 e스포츠 명암] 겉은 화려하지만 위기에 빠진 한국 e스포츠 산업의 해법은?

한콘진 관계자는 “게임단 혹은 e스포츠 콘텐트제작 기업에 대한 인큐베이팅 사업을 운영해 관련 스타트업을 활성화시켜 e스포츠 산업으로의 신규 진입자를 증가시키는 형태의 지원을 고려해 볼 수 있다”며 “신규 진입자들이 안정화될 경우, 지역 경기장 등을 이용한 연계 사업이 활성화될 가능성이 증가하고 신규 인력들이 활동할 수 있는 일자리도 증가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기존에 선수 중심으로 인력 양성이 이뤄졌으나, 시장 확대에 따라 e스포츠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이해도를 보유하고 관련 연구 및 e스포츠 이벤트 기획을 할 수 있는 인력을 증가시켜 e스포츠 종목과 이벤트의 다양성을 확보해야 한다”며 “e스포츠 산업 전반에 대한 R&D 지원도 필요하다. e스포츠는 온라인 기반 콘텐트라는 특색이 강한 만큼 콘텐츠 제작 기술, 중계 기술과 같은 기초 IT 기술에 대한 연구를 통해 기술력이 확보될 수 있도록 정부 주도의 사업이 운영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국내 e스포츠 명암] 겉은 화려하지만 위기에 빠진 한국 e스포츠 산업의 해법은?

화려한 프로게이머는 ‘소수,’ 대다수는 은퇴 이후 걱정<br/>e스포츠 종목 외산 IP 의존도 높아…생태계 활성화 이후 정부 지원 ‘절실’

economist.co.kr


3, 서수길, 대표직 내려놓고 신사업 직접 키운다

미래먹거리 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블록체인, NFT, 메타버스 등의 신사업에 집중

아프리카TV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NFT(대체불가능한토큰) 콘텐츠 거래 플랫폼 '아프리카토큰마켓'(AFT마켓) 출시

AFT마켓은 인기 BJ의 하이라이트 영상과 3D 아바타 등을 NFT로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

프리블록스는 참여자들이 '아바타'를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게임·쇼핑·라이브 스트리밍·부동산 거래 등 다양한 경제 활동을 펼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프리블록스는 이용자가 경제생태계의 주체로서 살아가며 BJ나 인플루언서뿐만 아니라 이용자도 돈을 버는 생태계가 될 것

 

'아프리카TV 아버지' 서수길, 대표직 내려놓고 신사업 직접 키운다(종합)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4, 젠지 이스포츠, 신임 CEO에 아놀드 허 한국 지사장 선임

크리스 박(Chris Park) 前 젠지 CEO는 스포츠 및 교육 개발에 중점을 둔 고문 역할을 수행할 예정

급성장하고 있는 e스포츠 산업 변화를 늘 한발 앞서서 파악, e스포츠 커뮤니티 및 산업에 대한 높은 이해와 열정, 웹 3.0 및 메타버스 등 새로운 시장을 선점

 

젠지 e스포츠, ‘아놀드 허’ 체제로

젠지 e스포츠에서 한국 지사장으로 활동해온 아놀드 허가 CEO로 승진했다.16일 젠지는 아놀드 허가 젠지의 새 최고경영자가 됐다고 발표했다. 기존 CEO였던 크

news.kmib.co.kr


5, 마케팅 기업 퍼틸레인, e스포츠 기업 'DRX'에 전략적 투자

글로벌 팬덤 대상 콘텐츠와 굿즈 기획/제작 등 커머스 분야, 스폰서십 e스포츠 마케팅 등 파트너십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

한편 퍼틸레인은 올해 4월 2023년 증시 입성을 목표로 '미래에셋증권'을 상장주관사로 선정, 3월 와이즈레터인베스트먼트와 티그리스인베스트먼트로부터 6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

 

마케팅 기업 퍼틸레인, e스포츠 기업 'DRX'에 전략적 투자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 퍼틸레인은 15일 e스포츠 전문기업 DRX에 전략적 투자(SI)를 집행한다고 밝혔다

www.newsis.com


6, 2021 롤드컵 시청자 수, 작년에 비해 대폭 상승

라이엇 게임즈의 협력사인 스트림 해칫(Stream Hatchet)을 통해 수집, 검증한 2021년 LoL 월드 챔피언십 시청 데이터에 따르면 결승전의 분당 평균 시청자(Average Minute Audience)는 30,604,255명

이는 기존 역대 최고치인 2020년 LoL 월드 챔피언십 대비 32.82% 상승한 수치, 최고 동시 시청자(Peak Concurrent Viewers)는 73,860,742명으로, 2020년 대비 무려 60.33% 상승

 

2021 롤드컵 시청자 수, 작년에 비해 대폭 상승

사진출처=라이엇게임즈. 지난 11월 막을 내린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의 시청자수가 2020년보다 대폭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라이엇 게임즈는 15일 2021년 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을

n.news.naver.com

 

7, 갬빗 vs KRU VCT 준결승전 100만 관객 돌파

KRÜ Esports와 Gambit Esports 간의 준결승, VCT 최고 시청률 기록, 모든 방송에서 최고 시청자 수 106만

스페인어 공동 스트림의 최고 시청자 수 421,841, 영어 공동 스트림의 최고 시청자 수는 406,670

 

Gambit vs. KRU’s VCT semifinal match surpasses one million viewers

VALORANT esports is smashing records.

dotesports.com

 

8, 이상헌 의원, 글로벌 e스포츠 관계자 초청 심포지움 개최

UAE 공기업 twofour54 게임·e스포츠를 총괄하는 술탄 알 리야미, 텐센트 게임즈 글로벌 퍼블리싱 및 글로벌 e스포츠를 총괄빈센트 왕, 젠지 e스포츠 한국 지사장인 아놀드 허, 나즈 알레타하 라이엇 게임즈 LOL 글로벌 e스포츠 총괄

강연 후에는 국내 종목사, 인플루언서, 공공기관, 방송 등 국내 e스포츠 전문가들로 구성된 패널들과 강연자간 토론이 실시간으로 진행

 

글로벌 e스포츠 거물이 한 자리에 모인다

아랍에미리트(UAE) 공기업, 텐센트, 라이엇 게임즈, 젠지 등의 글로벌 e스포츠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국내 e스포츠의 현재와 미래를 논한다.이상헌 더불어민

news.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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