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X [FaZ Clan]
현재까지 게임에서 가장 큰 QSR 파트너십 중 하나
올여름 초 방탄소년단과의 협업이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었다고 지난주 2분기 실적 보고, 현재 래퍼 Saweetie와 유사한 프로모션을 진행
Esports Entertainment Group, LA Chargers의 공식 E스포츠 토너먼트 플랫폼 제공업체
LA 차저는 Esports Entertainment Group의 지분을 인수, E스포츠 게임 리그("EGL") 플랫폼을 활용하여 공동 브랜드의 e스포츠 토너먼트를 매년 운영할 것
EEG는 차저의 현지 시장 내에서 선수 이미지를 활용하고 소셜, 이메일, 모바일 및 온라인 채널에 걸친 광범위한 지속적인 디지털 마케팅 노력으로 토너먼트를 홍보할 것
싱가포르, e스포츠 세계의 강자가 되기 위한 목표 설정
싱가포르는 지난 5월 Free Fire World Series를 개최, 최고 시청률 540만 명을 기록, Esports Charts에 따르면 중국 플랫폼 이외의 모든 e스포츠 경기 중 역대 최고 기록
지난 7월에는 세계 최고 수준의 생중계 및 프로 e스포츠 시설을 갖춘 국내 최초 e스포츠 체험관 오픈
올 연말, 세계 최대의 비디오 게임 산업 행사인 Gamescom의 첫 번째 아시아전에 제1회 Global Esports Games를 개최 예정
싱가포르의 게임 및 e스포츠 시장은 2019년에서 2020년 사이에 15% 성장한 것으로 추정되며 현재 약 220개의 회사가 존재
ONE Esports의 사내 분석 팀에 따르면 이 지역의 게이머 중 약 87%가 휴대전화에서 게임을 하고 있으며 북미와 유럽에서는 약 60%가 모바일 게임을 실행
아이슬란드의 거대한 e스포츠 열망
풀뿌리 스포츠가 하는 일은 경쟁 측면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여정의 끝점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여정에 초점을 맞추는 것
조직적인 연습을 통해 이 취미에 참여하는 모든 순간을 참여하는 모든 사람에게 의미 있고 보람 있게 만드는 데 중점
E스포츠를 합법적인 취미로 대중이 지지한다는 것은 열정적인 부모가 의욕적인 자녀가 훈련할 수 있도록 연습 비용을 기꺼이 지불한다는 의미
지난 3년간 아이슬란드 전역에서 e스포츠 프로그램을 시작한 20개 클럽 모두에 코치가 있고 모든 코치가 급여를 받고 있음
이 새로운 모델을 통해 전통적인 대중 참여 방식, 대규모 토너먼트 제작, 광고 및 미디어 권리 판매 방식에 의존하지 않고 아이슬란드의 e스포츠 산업을 구축
젠지-AOMG, 이스포츠 주제 'ALL IN' 음원과 MV 발표
양사는 이스포츠와 힙합이 공유하는 문화적 코드와 챔피언십을 향한 도전정신에 착안해 음원과 영상 제작 프로젝트를 함께했다고 설명
앞서 젠지는 자체 유튜브 채널 콘텐츠 '온에어(On Air)' 시리즈를 통해 그루비룸과 젠지 롤팀 룰러, 비디디 선수가 출연하는 에피소드를 제작
이 외에도 '엑소 백현'과 젠지 PUBG 팀 스트리밍 방송을 진행했으며, 래퍼 '기리보이', 인기 프로듀서 'BRLLNT(브릴리언트)', 록밴드 가자미소년단 멤버 겸 프로듀서 'Cityboy from Seoul(시티보이 프롬 서울)'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협업 프로젝트를 전개
베트남 e스포츠 팀 SBTC Esports가 e스포츠 회사 Ampverse에 인수
팀은 전직 프로 선수인 Thay Giao Ba가 설립, 현재 리그 오브 레전드(PC)와 Wildrift에 두 개의 프로 팀을 보유, 12연승으로 1위
인수를 통해 SBTC Esports는 5백만 명 이상의 팔로워 커뮤니티를 확장하고 상품 라인을 확대
SBTC 아카데미를 운영하여 베트남 전역의 야심 찬 게임 인재들에게 자금, 지원 및 전문적인 환경을 제공
액티비전블리자드, 오버워치, 콜오브듀티 리그 후원사 T-모바일 상실
T-Mobile이 Activision Blizzard의 e스포츠 리그에서 철수한다는 소식은 Dexerto에 의해 처음 보고
Overwatch League의 파트너 페이지에는 화요일 현재 Xfinity, IBM, Coca-Cola, State Farm, Cheez-It, Pringles 및 Teamspeak
Call of Duty League의 파트너는 미 육군, Astro, Zenni G
美 LCS, 암호 화폐 거래소 FTX와 7년 후원 계약 체결
라이엇에 따르면 라이엇의 e스포츠 리그서 가장 큰 후원 계약
앞서 팀 솔로미드(TSM)은 FTX와 10년간 2억 1천만 달러(한화 약 2,345억 원)에 달하는 명명권을 체결
'와일드 리프트'로 즐기는 '2021 와리와리 대난투', 31일 개막
라이엇게임즈는 공식 대회인 '2021 와리와리 대난투'를 31일 개막, 오는 8월 24일까지 개최, 프로게이머를 꿈꾸는 이들에겐 프로로 거듭날 수 있는 첫 공식 대회
상금 2500만 원, 이번 대회에서 최종 4위 내에 든 팀의 선수들에게 한국 대표 선발전인 '와일드리프트 챔피언스 코리아'(WCK)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 부여
세종문화회관에서 스타크래프트 음악 한판?
게임 음악을 전문으로 연주하는 스타트업 '플래직'의 기획 공연, 블리자드사의 게임 음악을 전문 클래식 연주 단체가 공연하는 곳은 한국이 유일
진 대표 역시 '스타'를 즐겼던 게이머 중 한 명, "지금은 전혀 다른 게임을 하고 있는 10·20대에게 삼촌들이 열광했던 문화 콘텐츠를 소개하는 목적도 있다"
중국 축구 팬의 절반은 e스포츠 축구가 실제 축구만큼 흥미진진하다고 생각
중국에서는 52% 또는 약 2명 중 1명의 팬이 e스포츠 축구가 실제 라이브 축구만큼 흥미진진하다고 생각
이 숫자는 전 세계의 다른 팬 기반과 비교할 때 현저히 높음, 유럽의 전통적인 '빅5' 축구 국가 중 프랑스는 e스포츠 축구가 실제 축구만큼 흥미진진하다고 생각하는 팬들의 비율이 36% 가장 높음, 독일 팬들은 23%로 가장 낮음, 유럽의 Big-5의 평균 비율은 29.2%, 이는 중국보다 20% 이상 낮음
e스포츠에는 중국과 미국 축구팬들의 관심이 가장 높았고, 유럽 Big-5 축구팬들도 e스포츠에 큰 관심을 확인, 중국 축구팬의 84%는 e스포츠에도 관심, 미국은 66%로 두 번째로 높은 비율, 유럽의 Big-5 중 스페인이 58%로 e스포츠에 관심을 보이는 축구팬의 비율이 가장 높았고 영국과 독일이 47%로 가장 낮음.
FunPlus와 Riot Games를 포함한 최고의 게임 회사들, 상하이에 본사와 연구 센터를 설립
FunPlus는 게임, 투자, e스포츠 및 문화 사업으로 중국 시장을 목표로 Xuhui 지구에 독립 회사 QuJia Entertainment를 설립, QuJia Entertainment는 FunPlus가 중국 시장에서 비즈니스에 집중하기 위한 전략으로 사용자에게 독특한 콘텐츠를 제공할 것
리그 오브 레전드의 개발사인 Riot Games는 Jing'an 지구에 글로벌 연구 센터를 설립, 이 Riot Games의 상하이에 계획된 글로벌 R&D 센터는 인프라와 인재에 대한 도시의 자원을 활용할 것
상하이는 2017년부터 게임 및 문화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50개 조치"를 시작, 여기에는 게임 및 문화 기업 유치, e스포츠 경기장 수 확대, 주요 행사 개최, 대학에서 e스포츠 전공 설정, 관련 퍼블리싱 신청 및 승인 절차 가속화 등이 포함
Cedar Fair Entertainment, 롤러코스터와 워터파크에 e스포츠를 추가
Cedar Fair Entertainment는 놀이공원 운영업체, 게임 토너먼트를 위해 Sandusky의 대표 놀이 공원인 Cedar Point 근처 오하이오에 1,500석 e스포츠 경기장 건설 발표
이 경기장은 2023년 상반기부터 연중 내내 200개의 게임 스테이션을 보유하고 토너먼트를 개최할 계획, 이 경기장은 콘서트 및 기타 이벤트에도 사용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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