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징크스 코즈메틱이 포트나이트에 등장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 바이의 여동생, 필트오버의 거주자, 그리고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의 주인공인 징크스가 포트나이트에 등장
포트나이트에 등장하는 코즈메틱은, 아케인 징크스 의상, Pow Pow 크러셔 곡괭이, 징크스 스프레이, 징크스의 꿈몽키 백블링,플레이그라운드(Instrumental) 로비 트랙, Wreaking Havoc 로딩 화면, 캐츄! 로딩 화면
2, 라이엇 게임즈, SBS와 손잡고 '롤 더 넥스트 2021' 공동 제작
'롤 더 넥스트 2021'의 메인 MC는 FT아일랜드의 보컬인 이홍기가 맡았고 SBS 이인권 아나운서와 위키미키의 최유정
경기 중계는 전용준 캐스터와 '클라우드 템플러' 이현우, '꼬꼬갓' 고수진 해설 위원
이번 대회에서 우승하는 팀의 구성원 5명에게는 상금 1억 원이 주어지며 게임 코치의 특별반 코스를 수강할 기회는 물론 다양한 특전이 주어질 예정
3, E스포츠 시장, 2030년까지 글로벌 47억 5000만 달러에 도달
Allied Market Research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e스포츠 산업은 2020년에 9억 4천만 달러를 창출했으며 2030년에는 47억 5천만달러(약 5조 6천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
우승팀과 준우승팀에게 거액의 상품을 제공하는 토너먼트 및 이벤트 수의 증가는 향후 몇 년 동안 투자 기회를 창출할 것
구성 요소를 기준으로 플랫폼 부문은 2020년 세계 E스포츠 시장의 3분의 2 이상을 차지, 그러나 서비스 부문은 2021년부터 2030년까지 18.6%의 가장 높은 CAGR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
또한 라이브 세그먼트는 비용 효율적이고 방송하기 쉬운 운영으로 성장하여 2021년에서 2030년까지 19.5%의 가장 큰 CAGR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북미 지역에 이어 2020년 매출 측면에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이는 전 세계 e스포츠 산업 의 거의 2/5
4, 'NICKMERCS' X 'Beats'
FaZe Clan 스트리머 Nick 'NICKMERCS' Kolcheff 가 Apple 소유의 오디오 브랜드 Beats 와 공식적으로 계약한 최초의 '게이머'
Beats는 2020년 회사가 FaZe Clan과 협력하여 공동 브랜드의 무선 헤드폰 세트를 출시하면서 처음 게임에 도전, 오리지널 세트와 이후 초연된 두 번째 에디션 모두 기록적인 시간에 매진
5, 'Crypto.com' X 'Twitch Rivals'
다년간의 파트너십을 통해 Crypto.com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Twitch Rivals의 공식 파트너가 되어 e스포츠 환경에서 현지 암호화폐 채택을 늘리는 것을 목표
블록체인은 더 많은 플레이어가 콘텐츠를 획득하고 콘텐츠를 소유할 수 있도록 하는 더 많은 수익 창출을 가능하게 할 것이며 우리는 이것이 산업을 상당히 성장시킬 것이라고 생각
6, 라이엇, 선수 계약 기간 4년으로 연장
라이엇 게임즈는 2021년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FA 기간을 앞두고 프로 선수 계약에 관한 정책을 업데이트하여 특정 자격을 갖춘 프로의 표준 최대 계약 기간을 4년으로 확대
장기 계약 자격을 얻으려면 프로가 해당 지역에서 이전 2개의 전체 시즌을 플레이, '시즌에 뛰는 것'의 의미는 팀의 정규 시즌 경기의 50% 이상을 현역 명단에 포함 시키는 것
7, 펍지모바일 X 리그오브레전드
펍지 모바일 공식 트위터는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예고한 다양한 리그 챔피언의 이미지를 공개
초기 이미지에는 다가오는 Netflix 쇼 Arcane 에 크게 등장하는 4명의 챔피언인 Vi, Jinx, Caitlyn 및 Jayce의 그림자가 등장
챔피언은 Erangel 지도에서 Mylta Power 위에 어렴풋이 나타나며 이 크로스오버가 주로 Netflix 시리즈에 집중을 암시
8, 리그오브레전드 이스포츠는 여전히 수익을 발생시키지 못하지만 라이엇은 괜찮다고 언급
John Needham은 안전해지는 대로 "리그 오브 레전드"의 라이브 이벤트를 두 배로 늘릴 계획
그는 e스포츠 리그에서 조만간 수익을 내는 데 관심이 없고 주요 초점이 Riot의 금고를 채우는 것보다 e스포츠 리그의 팀이 수익성이 있도록 하는 것
"우리는 스스로를 스포츠의 미래라고 부르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것이 우리가 만들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E스포츠를 팀과 후원자를 위한 훌륭한 비즈니스로 만들 수 없다면 우리는 오래 가지 못할 것입니다. 우리는 '어떻게 하면 전체 생태계를 수익성 있게 만들 수 있을까?'에 대해 많이 생각하고 있습니다."
팀은 정규 인플루언서와 계약하고, 교육 아카데미를 시작하고, 게임 내 통계 를 분석하기 위한 독점 소프트웨어를 개발
라이엇은 내년에 북미 4개 도시에서 월드 챔피언십을 개최할 계획, 회사는 11월 말에 해당 위치를 지정
9, IKEA 싱가포르, Dota2 토너먼트 개최
Republic of Gamers(ROG, ASUS 하위 브랜드)와 협력, 새로운 게임 제품군을 4일부터 IKEA 싱가포르 매장에서 출시
이스포츠 대회도 개최 참가자는 Dota 2 1대1에서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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