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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 인사이트

(7.17~7.23) Weekly Hot issue

by Blog.bigpico Blog.bigpico 2021. 7. 23.

eFOOTBALL

 

1, Niko Partners, 아시아는 10억 달러 규모
시장 조사 기관인 Niko Partners 에 따르면 아시아 는 10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e스포츠 시장의 54% 이상을 차지
아시아는 e스포츠에 있어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중요한 지역으로 2020년 이 지역에서 5억 4,380만 달러의 수익을 창출
2021년 매출은 6억 달러에 근접하거나 2020년에 비해 10.5% 성장할 것 - 게임에서 발생하는 수익이 제외
아시아의 e스포츠 시청률은 2020년 급증하여 2020년에는 6억 1,840만 명의 e스포츠 관중으로 성장, 이는 2019년 5억 1,000만 명의 아시아 e스포츠 관중보다 21% 증가한 수치
Niko, 보고서는 중국, 대만,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의 E스포츠 시장을 커버

 

Niko Partners: Asia is 54% of the $1B global esports market

The Asia esports market is more than 54% of the $1 billion dollar global esports market, according to market researcher Niko Partners.

venturebeat.com

 

2, ESL, G4와 독점 미디어 권리 계약 체결
ESL Gaming 은 2021년 에 Comcast NBC Universal 산하로 복귀할 예정인 (*오랫 동안 휴면 중인 게임 TV 네트워크) G4에 독점 미디어 권한을 부여
G4는 출시부터 IEM Katowice 2022까지 갱신이 있을 때까지 ESL 콘텐츠를 중심으로 독점 황금 시간대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방송할 것, 이는 ESL 이벤트가 미국과 캐나다에서 선형 TV로 방송되는 첫 번째 사례

 

ESL signs exclusive media rights deal with G4 - Esports Insider

ESL Gaming has granted exclusive media rights to G4, the long-dormant gaming TV network set to return under Comcast NBC Universal in 2021.

esportsinsider.com

 

3, PES, eFootball로 브랜드 변경, e스포츠 토너먼트 개최
브랜드 변경과 함께 모든 플랫폼에서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무료 플레이 타이틀로 전환
타이틀은 초 가을 출시, 로컬 및 크로스 콘솔 생성 경기가 포함, 2021년 겨울로 예정된 e스포츠 토너먼트
규모는 작지만 PES는 2003년부터 e스포츠를 시작, 이전에 PES 리그로 알려졌던 eFootball.Open은 매 시즌마다 개최, 지난해 eFootball.Open은 PS4, Xbox One 및 Steam과 같은 다른 플랫폼에서 경쟁하는 3명의 우승자를 선정

 

PES rebrands to eFootball, teases esports tournaments - Esports Insider

PES is no more, developer Konami announced today. It'll be rebranded as eFootball and will become free to play with upcoming esports plans.

esportsinsider.com


4, MTG Q2는 e스포츠 수익으로 상승
예측 기준으로 게임 부문은 2분기에 8%의 유기적 성장과 함께 SEK 1,169백만(1억 1,400만 유로)의 순매출을 기록
E스포츠 제품 포트폴리오와 B2C 플랫폼에 높은 수준의 전략적 투자를 유지, 2021년 말까지 개최될 것으로 예상되는 라이브 관중 이벤트로의 복귀를 앞두고 입지를 강화

 

MTG Q2 lifted by eSports revenues

Modern Times Group (MTG) has published its second quarter 2021 interim financial results report. MTG’s gaming vertical delivered a solid quarter driven by the

advanced-television.com


5, 디그니타스, 미 공군을 공식 병역 파트너로 발표
디그니타스와 미 공군은 선수들과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등장하는 교육적이면서 영감을 주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지난해 CS:GO 종목으로 개최했던 ‘윙맨 시리즈’ 토너먼트의 경험을 되살려 올 하반기에 온라인 방송 E스포츠 이벤트를 주최
여성 게이머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디그니타스 및 레이디언트(Raidiant)의 소셜 미디어와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전국의 현역 및 예비역 여성 공군의 다양한 이야기를 선보일 예정

 

디그니타스, 미 공군을 공식 병역 파트너로 발표

e스포츠 팀 디그니타스가 미국 공군과 파트너 관계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기로 했다.e스포츠 팀 디그니타스(Dignitas)를 운영 중인 뉴 메타 엔터테인먼트는 최근

www.fomos.kr


6, PwC, 'Global Entertainment &Media Outlook 2021-2025'
디지털 소비가 주로 이뤄질 클라우드 게임을 포함한 게임과 OTT, VR및 Social 동영상 시장의 급성장이 유지될 전망
게임 및 E스포츠 매출은 빠른 성장세, 2020년 산업 규모 1,477억 달러, 연평균 5.7%씩 성장 2025년에 1,944억 달러 육박

 

"한국 E&M 시장 견고…'게임·OTT·VR' 급성장 유지할 것"

◆…한국의 업종별 산업 성장률 추세.(자료 : 삼일회계법인)   한국의 E&M(엔터테인먼트&미디어)시장은 빠른 디지털로의

www.joseilbo.com


7, 오니츠카타이거, ‘인텔 월드 오픈’ 유니폼 출시
E스포츠를 통해 포용적인 사회의 발전을 지향하고자 일본 배우 야마시타 토모히사와의 협업으로 제작한 유튜브 비디오 시리즈 첫 번째 에피소드도 함께 발표
브랜드 대표작인 트랙수트와 티셔츠, 긴소매 티셔츠, 그 외의 의류+챔피언십의 게임인 스트리트 파이터(Street Fighter)와 로켓 리그(Rocket League)의 상징 컬러를 활용한 슈즈까지

 

오니츠카타이거, 글로벌 e스포츠 토너먼트 ‘인텔 월드 오픈’ 유니폼 출시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오니츠카타이거가 인텔이 주관하는 글로벌 e스포츠 토너먼트 ‘인텔 월드 오픈’의 파트너로서, 제작한 공식 유니폼을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이와 함께 행사 기간 중 e

sports.hankooki.com


8, 인도 온라인 게임 시장 동향
E스포츠 수익은 향후 3년 동안 연평균 36%의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
TV로 전통 스포츠를 보는 것보다 스트리머가 비디오 게임 하는 것을 보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보냄
판타지 스포츠 수익은 2017-18년에서 2019-20년 사이 전년대비 9배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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