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Battlegrounds Mobile India Series 2021 e스포츠 토너먼트
7월 배틀 그라운드 인도 서비스 재개 이후 일주일 간 누적 이용자수 3400만명
토너먼트 등록은 7월 19일, 전체 토너먼트는 3개월에 걸쳐 진행
총 상금 규모는 천만 루피(*약 1억 5천만원)
2, 패션업계, LoL 활용 e스포츠 마케팅 활발
구찌는 북미의 e스포츠팀 100시브즈(100Thieves)와 손잡고 기획아이템을 선보 임
루이비통은 LoL 캐릭터 키아나를 프린트한 티셔츠를 포함해 집업 후디, 조깅 팬츠, 가방 등 47개 아이템을 선보 임
코오롱FnC는 한화생명 e스포츠 의류 및 용품을 온라인스토어에서 판매 중, 재킷은 품절
르꼬끄 스포르티브는 농심 레드포스의 서머 시즌 유니폼 레드 펄스를 공식 스토어에서 서머시즌 유니폼 2종 판매 재킷 등은 완판
3, Evo Showcase 2021, 11월 라스베이거스
라스베이거스의 UFC Apex 행사장에서 초대 받은 사람만 직접 대면, 초대받은 사람들에게 여행과 숙박 비용을 지불할 것
쇼케이스에는 EVO Online 대회의 최고 지역 챔피언십 레벨 참가자 40명이 총 상금 풀 $125,000 USD를 놓고 승부
Street Fighter V Champion Edition(PS4/PS5/PC) Guilty Gear Strive(PS4/PS5), TEKKEN 7, Skull Girls 2nd Encore, Mortal Kombat 11(PS4/PS5)
각 게임에는 북미, 유럽, 라틴 아메리카 및 아시아를 포함하는 Evo 지역의 2명의 챔피언 참여
4, ImbaTV x Huya, 독점 방송 계약 체결
지난 2018년 7월, ImbaTV는 DouYu와 3년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으며 최근 계약이 만료되어 Huya와의 파트너십으로 대체
ImbaTV는 Valve의 Dota2, CS:GO, 2015-2019년 동안 International의 중국 방송, 우크라이나 토너먼트 주최자 Starladder와 함께 Dota2 및 CS:GO 토너먼트 브랜드 StarLadder ImbaTV League(SL-I League)의 공동 소유
5, 샌드박스게이밍, 부산시와 e스포츠팀 연고지 협약 체결
샌드박스게이밍은 연내 본사 소재지를 부산으로 이전하고 연고지 부산시 로고를 부착한 유니폼으로 디자인을 변경할 계획
부산 지역 내 신규 종목의 프로 e스포츠팀 창단과 신규 LOL 아카데미도 설립
지역 인재 발굴 및 육성 지원, 청소년 대상의 아마추어 리그 개최와 e스포츠 커리큘럼 운영, 다채로운 지역 특화 프로그램도 추진
6, Bank Mandiri, EVOS Esports 체크카드 출시
동남아시아 e 스포츠 조직인 EVOS Esport s가 인도네시아 금융 서비스 회사 Bank Mandiri 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
비자(VISA)와 공동으로 진행한 거래의 결과로 조직은 한정판 EVOS 체크 카드를 출시
7, 'NIP', 중국 E스포츠 팀 'ESV5'와 합병
연말까지 미국에 상장 될 수 있는 새로운 법인을 구성, 2021년 4억 위안(6,170만 달러) 이상의 매출 예상
NIP = Valorant, Tom Clancy's Rainbow Six Siege, FIFA 팀 보유, ESV5 = eStar Gaming(LoL), Honor of Kings 팀 보유
8, 후야+도위 합병 무산
중국 시장 규제 당국이 후야(Huya)와 도위(Douyu) 2개 사의 합병을 독점 금지 조항 위반이라며 봉쇄할 방침
비디오 게임 스트리밍 업계에서 후야와 도위의 시장 점유율을 합치면 70%가 넘을 것
'이스포츠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7.17~7.23) Weekly Hot issue (0) | 2021.07.23 |
---|---|
[Weekly Focus #6] 금융이 E스포츠 투자하는 이유 (0) | 2021.07.16 |
[Weekly Focus #5] E스포츠 팀의 '지역 연고' 이해 (0) | 2021.07.09 |
(7.03~7.09) Weekly Hot issue (0) | 2021.07.09 |
(6.26~7.02) Weekly Hot issue (0) | 2021.07.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