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Arena of Valor, Honor of Kings 팀 흡수
Arena of Valor는 Honor of Kings 팀이 2022년 AWC(Arena of Valor World Cup)에 참가할 수 있도록 허가
Tencent Games는 AWC가 타이틀의 특정 e스포츠 버전을 사용할 것임을 확인
2, 피케, LOL 스페인 리그 시드 인수, 4억 원 규모
피케와 이바이 야노스는 2022시즌 승격한 ‘아스트랄리스 스톰브링거즈’의 시드를 확보, 알려진 협상 금액은 30만 유로(약 4억 1000만 원)
LEC의 2부격인 리그는 독일(프라임 리그), 스페인 (수페르리가), 프랑스(LFL), 폴란드(울트라리가), 북유럽(NLC), 이탈리아(PG 내셔널즈), 세르비아(EBL), 그리스(GLL) 등 각 지역에 포진
3, 베트남 VCS, 작년에 이어 올해도 불참
VCS는 작년 롤드컵부터 올해 롤드컵까지 무려 3번 연속 국제 대회에 불참, 자국 리그도 2021 스프링 이후 중단
작년의 경우에는 두 팀을 제외한 22팀이 롤드컵에 참여, LCK 3번 시드가 그룹 스테이지로 승격해 시작
4, 인도, 우리는 E스포츠 이니셔티브를 지원할 것이다.
마니쉬 시소디아 ( Manish Sisodia) 차관은 델리 정부가 가능한 모든 방식으로 e스포츠를 장려할 것을 약속
이 이야기는 Esports Premier League 폐막일에 언급
5, 2021 LCS Summer Split, 지난 5년 간 역대 최저 '최고 시청자수' 기록
올 서머 최고 시청자 수는 364,000명, 경기는 어제 있었던 '100 Thieves' 대 'Team Liquid'의 결승전, 그와는 반대로 Fnatic과 G2 Esports의 대결인 LEC는 843,000명을 기록
2021년 LCS Spring Split의 최고점은 'Cloud9' 대 'Liquid'로 415,000명 전체적으로 하향, Bjergsen 및 Doublelift와 같은 유명하고 인지도가 높은 스타의 부족
6, Halo Championship Series 팀 파트너 공개
Cloud9 , eUnited , Faze Clan , Fnatic , G2 Esports , NAVI , Sentinels , Spacestation Gaming, Team Envy
공식 블로그 게시물에 따르면 선수, 코치, 관리자 및 콘텐츠 제작에 대한 급여를 통해 Halo 생태계에 투자할 '상당한 자금'을 (보유) 기준으로 팀이 선택
장기적인 지속 가능성을 위해 플레이어는 상금에만 의존할 수 없으므로 플레이어가 경쟁을 추구하기 위해 정기적이고 안정적인 재정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 것이 중요, 콘텐츠를 만들고 스트리밍하는 것도 프로 선수가 수입을 올릴 수 있는 또 다른 좋은 방법
Microsoft와 343 Industries는 콘텐츠 제작자 및 토너먼트 주최자와 협력하는 'Grassroots HCS' 프로그램도 주최
https://www.upcomer.com/everything-you-need-to-know-about-the-halo-championship-series/
7, T1, Razer와의 파트너십
T1 리그 오브 레전드 선수 '페이커' 이상혁 이 다양한 독점 제품을 디자인하고 개발할 예정, Razer는 또한 T1의 e스포츠 아카데미 학생들에게 장비를 제공할 제품을 제공
T1은 9월에 서울에서 e스포츠 아카데미 를 설립할 계획을 밝혔고 최근 SteelSeries 를 독점 헤드셋 파트너로 발표
https://www.gamechosun.co.kr/webzine/article/view.php?no=177425
8, [LCK 결승] 130만 명 시청
DK와 T1의 결승전은 최고 시청자수 1,315,659명을 기록, 이는 플레이오프 2라운드 2경기였던 T1과 젠지가 기록한 907,873명에서 약 50% 늘어난 수치
616,911명으로 저조한 시청 지표를 보였던 2021 스프링(담원x젠지)과 비교하면 2배 이상 증가
'이스포츠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9.04~9.10) Weekly Hot issue (0) | 2021.09.10 |
---|---|
[Weekly Focus #13] 인기 리그의 비결 (0) | 2021.09.03 |
[Weekly Focus #12] 기업 투자의 본질적 의미 (0) | 2021.08.27 |
(8.21~8.27) Weekly Hot issue (0) | 2021.08.27 |
[Weekly Focus #11] E스포츠 허브란? (0) | 2021.08.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