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바일 레전드 프로리그, LCK, LEC보다 시청자 높음
지난 8월 28일, 디펜딩 챔피언인 EVOS가 RRQ와 대결 E스포츠 차트 에 따르면 이 경기는 1,721,912명의 최고 시청률을 기록
LEC Summer 2021는 8월 22일, 최고 843,491명의 시청자, LCK Summer는 8월 28일, 1,315,849명의 시청자
2, 바레인: 아랍 e스포츠 산업 활성화
중동 및 북아프리카(메나) 지역의 게임 산업은 점점 더 세계 주요 게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음
이 지역에는 약 3억 3,600만 명의 게이머가 있으며 Mena 게임 커뮤니티는 현재 전년 대비 25% 성장하고 있으며 이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온라인 게임 인구 지역
Tencent와 Pubg Mobile의 최근 백서에 따르면 이 지역의 게임 시장은 2019년 48억 달러에서 2021년 말까지 60억 달러 규모가 될 것이라고 전망
3, 콜롬비아 최초의 여성 프로 e스포츠 팀
라틴 아메리카에서 여성이 게이머의 약 절반을 차지하지만 프로게이머 중 여성은 3%에 불과
후원에 의존하는 시장에서 브랜드 지원은 모든 성별을 위한 경쟁의 장을 평준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
4, 2022 아시안게임 e스포츠 8종목 채택
리그오브레전드(LoL), 왕자영요, 하스스톤, AOS 게임인 몽삼국(梦三国), 도타2, 피파온라인, 화평정영(和平精英), 스트리트파이트 : 듀얼(街霸: 对决)이 선정
5, FaZe Clan, DC와 협력하여 한정판 만화책 제작
만화의 출시와 함께, 9월 24일에 구매할 수 있는 한정판 상품(저지, 후드 및 마우스 패드)을 출시할 예정
6, 340명 출전하는 전국 장애학생 e스포츠 대회 열린다
작년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가 취소됐으나, 올해는 온라인으로 개최
전국 230여 개 특수학교(학급) 학생, 학부모, 교사 등 2,000여 명이 참가, 본선에 진출한 340명이 경쟁
종목은 키넥트 스포츠 육상, 오델로, 하스스톤, 마구마구 리마스터, 스위치 볼링, 모두의 마블, 펜타스톰, 클래시로얄, 포트리스 M까지 9종
그외 장애학생 정보화 능력 신장을 위해 정보경진대회도 개최, SW 코딩, 스마트 검색, 프레젠테이션, 문서작성(아래 한글·엑셀·파워포인트), 점자정보 단말기 등 16개 종목으로 진행
7, 퀄컴, 베트남·인니서 배그모바일 대회 개최
스냅드래곤 콘퀘스트는 퀄컴에서 개최하는 E스포츠 대회의 타이틀로 지난해 11월 인도에서 첫 대회를 개최, 스냅드래곤 콘퀘스트를 통해 유망 게이머를 발굴하고 지원 중
퀄컴은 이번 대회를 영어와 인도네시아어로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하며 11월에는 인도 스냅드래곤 콘퀘스트 등에 참가했던 팀들을 모아 '펍지 모바일 올스타전'도 개최할 예정
8, 라이엇 게임즈의 E스포츠 매니저 게임
실제 리그 경기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황을 해석해서 생성하는 AI 시뮬레이션 시스템 구현
팬들은 다양한 유명 프로 선수들과 카드의 등급 확인이 가능, 카드에는 레벨과 별점도 있음
'이스포츠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9.11~9.17) Weekly Hot issue (0) | 2021.09.17 |
---|---|
[Weekly Focus #14] 항저우 아시안 게임, E스포츠 정식 종목 8개 채택 (1) | 2021.09.10 |
[Weekly Focus #13] 인기 리그의 비결 (0) | 2021.09.03 |
(8.28~9.03) Weekly Hot issue (0) | 2021.09.03 |
[Weekly Focus #12] 기업 투자의 본질적 의미 (0) | 2021.08.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