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 아시안컵 개최
한국과 중국, 대만, 동남아시아 등 4개 지역에서 총 16개 팀이 참가
대회 기간 동안 매일 오후 3시 30분부터 공식 유튜브와 아프리카TV를 통해 시청
2, 크래프톤, 中 스마트폰 브랜드 iQOO와 e스포츠 스폰서십 체결
크래프톤은 iQOO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 시리즈 2021를 위한 독점 파트너십을 체결
기존의 스마트폰과는 다르게 게임과 관련된 화질, 고성능 칩셋에 집중하고 있으며 인도 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
3, 아프리카TV, ‘모바일 멀티뷰’ 유저 호평
스마트폰으로 2개의 라이브 스트리밍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멀티뷰' 기능, 지난 4일, 아프리카TV가 새롭게 도입
야구나 축구처럼 동시간대에 경기가 한 번에 진행되는 경우,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서도 2개 구단의 경기를 동시에 시청
4, 삼성+업데이, E스포츠 뉴스 앱 'Jaxon' 출시
이 앱은 LoL, Dota 2, Fortnite, CS: GO 및 Valorant와 같은 타이틀에 대한 eSports 및 게임에 대한 최신 뉴스를 제공
사용자는 뉴스를 전체 화면 형식으로 정리하고 빠르고, 쉽고, 유연하게 소비할 수 있는 비디오 콘텐츠에 중점을 둔 트렌드 스트림과 좋아하는 게임의 채널을 따라 보고 싶은 미디어 지정
5, GLOBE NEWSWIRE(뉴욕) Reportlinker.com, 수익 흐름별, 플랫폼별, 지역별 e스포츠 시장 조사 보고서 발표
글로벌 e스포츠 시장 규모는 2020년 10억 1715만 달러에서 2021년 10억 7878만 달러(약 1조 270억), CAGR 6.39% 성장하여 9475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
FPNV 포지셔닝 매트릭스는 비즈니스 전략(비즈니스 성장, 산업 범위, 재정적 실행 가능성 및 채널 지원)과 제품 만족도(가치 대비 가치, 사용 용이성, 제품 기능 및 고객 지원)를 기반으로 e스포츠 시장의 벤더를 평가하고 분류
Competitive Strategic Window는 시장, 응용 프로그램 및 지역 측면에서 경쟁 환경을 분석하여 공급업체가 미래 성장 전망에 대한 능력과 기회 간의 정렬 또는 적합성을 정의하는 데 도움
6, 푸틴 러시아 대통령 "팀 스피릿, 도타2 우승 축하"
역사상 처음으로 러시아 '팀 스피릿'이 권위 있는 대회에서 우승했다. 결승전까지 '팀 스피릿'은 뛰어난 리더십과 결속력을 보여주었고, 결정적인 순간 주도권을 잡아 승리했다
우리(러시아)의 프로게이머가 어떠한 정상도 정복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팀 스피릿'에 새로운 성공과 행복을 기원한다
7, 넥슨, 신한과 e스포츠..16일 본선 개막
동대문구 브이스페이스(V.Space)에서 무관중, 총 상금 규모는 2억 원, 신한은행이 지난 시즌에 이어 리그 후원사로 참가
선수에게 체계적인 연습환경을 제공하는 전문 구단은 ‘NTC Creators’, ‘SGA 인천’, ‘레벨업지지’, ‘튜브플 게이밍’ 총 4곳
8, 풀뿌리 E스포츠 캠페인을 위한 FACEIT과 GUCCI의 파트너십
커뮤니티 성장과 e스포츠 선수들의 자기 개발과 관련된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할 예정
GUCCI와 FACEIT은 단순히 옷이나 악세사리를 제작하는 것보다 더욱 깊이 e스포츠 팀들과 선수들을 도울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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